미디어윌 온라인 통합회원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4년 10월 14일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종합미디어그룹 (주)미디어윌(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회원")간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미디어윌 통합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란 "회사"에 회원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웹사이트, 앱 등의 온라인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미디어윌 통합사이트 현황 (2024년 10월 4일 현재) : 벼룩시장, 부동산써브

    2. ② "미디어 통합회원"(이하 "회원"이라 한다)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 받은 자 또는 그 회원전체를 의미하며, 회원등록 시 부여 받은 ID로 미디어윌 통합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3. ③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 등을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기타 관련된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4. ④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과 기업 및 단체를 말합니다.
    5. 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⑥ "비밀번호"라 함은 "아이디(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⑦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⑧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 (주)미디어윌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시작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30일전에 통지하도록 합니다.
  4.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 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따라 "사이트" 별 특별 조항을 생성하거나 기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본 조 제 ①항의 방식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 후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②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또는 "동의합니다" 버튼 을 누름으로써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이용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본 조 제 ①항의 가입신청서에 실제 본인의 정보와는 달리 허위 정보로 작성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입신청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③ 타인의 명의 및 개인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신청을 한 "회원"의 "아이디(ID)"는 삭제 처리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1)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①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2. ②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③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④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5. ⑤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⑥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②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4) 동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이용신청자에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내용]

  1. (1) 회사가 제공하는 벼룩시장 통합 서비스의 내용은 회원간 정보 서비스 일체 및 다양한 협력업체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서비스 일체에 한합니다.
    1. ① 구인정보 등록 및 게재 서비스
    2. ② 온라인 채용관리 및 이력서 열람 등 구인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3. ③ 부동산 매물과 지역정보 등록 및 게재 서비스
    4. ④ 부동산 매물, 지역정보 관리 및 열람 등 부동산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⑤ 자동차, 상품, 서비스 게시물 등록 서비스
    6. ⑥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7. ⑦ "회사"가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의 성격상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를 분리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 광고등록, 이력서 등록, 이력서 검색]

  1. ① "개인회원"의 이력서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정보 공개 설정 여부에 대해 희망하는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합니다.
  2. ② "회사"는 "개인회원"이 회원 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③ "비즈니스회원"은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 채용에 한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개인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비즈니스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비즈니스회원"에게 무료 또는 유료로 이력서 열람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습니다.
  5. 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에 한하여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부동산 매물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1. ① "회사"는 부동산 매물 정보 제공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용자는 스스로 해당 정보를 통하여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와 직접 부동산 거래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간의 성립된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법적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들 스스로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부동산 매물의 위치 정보에 대해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④ 부동산써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동산 매물 정보에는 매물을 등록한 "회원"의 연락처를 제공합니다. 단, 연락의 목적은 부동산 매물 확인 및 거래에 한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부동산써브 사이트에 등록된 매물 중 허위 매물로 신고된 매물에 대해 "부동산써브 운영정책"에 따라 즉시 노출이 중지되며, 해당 매물을 등록한 "회원"은 신고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이내 매물정보 수정 등 신고된 매물에 대한 적절한 조치가 이뤄져야 패널티 없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⑥ 허위로 신고된 매물을 방치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부동산써브에 부적합한 매물 및 허위 매물을 등록하여 거래 과정에서 타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매물 등록자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및 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기업정보와 게시물 내용이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사전 동의 받아야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와 게시물을 제공합니다.
    1. - 벼룩시장 구인구직
         1) 미디어윌네트웍스(알바천국)
              - http://www.alba.co.kr
         2) 서민금융진흥원
              - https://job.kinfa.or.kr
    2. - 부동산써브
         1) 스테이션3 다방
              - https://www.dabangapp.com
         2) 네이버
              - http://www.naver.com
         2) KB국민은행 KB부동산
              - http://www.kbland.kr
  4. ④ 전항의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동의 후 진행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요금 및 결제]

  1. ① 회사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경우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의 내용 및 요금을 회원에게 미리 통지합니다.
  2. ②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이용대금의 지급방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지급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이 대금지급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결제방법 중 하나를 선택한 경우 회원은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결제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입력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요금 환불]

  1. (1) 벼룩시장 서비스는 원칙적으로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는 이용료 환불 불가 외에 서비스이용제한, 강제탈퇴, 가입제한 등 제재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
    2. ② 회원이 불량광고를 등록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2. (2) 벼룩시장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경우에는 이용료를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① 유료서비스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②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3) 벼룩시장 서비스의 이용료를 환불 받고자 하는 회원은 전화로 환불요청을 해야 합니다.
  4. (4) 회사는 전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환불조건에 맞을 경우 이용료를 환불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경우는 송금자 명의계좌로 환불합니다.
  5. (5) 부동산써브 서비스는 사이트내 상품구매시 안내되어 있는 "온라인상품 환불규정안내"를 따릅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1.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①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2. ②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시스템 등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가 있는 경우
    2. ② 시스템 등 설비가 고장 난 경우
    3.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4. ④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 본 조 제1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휴대폰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의 전자우편 주소와 휴대폰으로 광고메일과 SMS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7 조 [게시물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광고), 이력서,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12조에 의거(게시물의 관리) 부적합 게시물로 판단될 경우, 해당 게시자에게 사전, 또는 사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에게는 제재 원칙에 따라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6. ⑥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7. ⑦ 회사는 회원이 자진탈퇴를 하거나, 적법한 사유에 의해 강제 탈퇴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의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며,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합니다. 회원의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습니다.
  3. ③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4. ④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내용은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습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합니다.
  5. ⑤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 회원"이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 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다음에 해당하는 게시물은 부적합 게시물로 취급되며, 회사는 등록을 금합니다.

  1. (1) 현행법,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위반하는 경우
    1. ① 국가이념과 국가의 존립을 훼손하거나 국가의 정상적인 활동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내용의 게시물
    2. ② 특정인 또는 단체를 비방, 중상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사생활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3. ③ 인명 경시 내용 및 폭력성이 짙은 내용 및 범죄, 비행행위를 찬미, 조장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4. ④ 건전한 미풍양속과 윤리, 사회질서를 부정하거나 조롱, 위반하는 정보, 문장, 그림 등을 담거나 유포하는 게시물
    5. ⑤ 외설적인 내용으로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유발하고 일반인의 성관념에 위배되는 내용의 게시물
    6. ⑥ 저속하고 음란한 자료(데이터,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소리, 동영상, 그래픽 등)를 선전, 유통하거나 해당 자료가 담긴 사이트로 연결하는 게시물
    7. ⑦ 심한 욕설, 비어, 은어, 속어 등을 사용하여 불쾌감을 일으키는 게시물
    8. ⑧ 특정 기업,지역, 종교 간의 감정 대립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9. ⑨ 특정 개인을 비난하거나 분쟁을 유도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
    10. ⑩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2. (2) 구인 게시물의 경우, 직업안정법시행령 제34조 허위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시
  3. (3) 부동산써브 부동산 게시물의 경우, 온라인 부동산 광고자율규약의 범위에 위배시
  4. (4) 서비스의 성격에 어긋나는 경우
    1. ① 게시물의 내용이 서비스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도배(동일한 서비스에 여러 개 나열하거나 각 서비스에 동일한 내용을 반복해서 등록하는 경우)의도가 있는 게시물
    2. ② 서비스와 관련이 없거나 지나치게 무성의, 무의미한 내용의 게시물
    3. ③ 노이즈가 심하거나 데이터가 손상되어 화면상에서 그 내용을 확인하기 어려운 게시물
    4. ④ 삭제된 게시물과 직접 관련한 내용이 담긴 게시물
    5. ⑤ 서비스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 정보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코드, 파일, 프로그램등을 포함하고 있는 게시물
    6. ⑥ 기타 서비스 성격에 적절하지 못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5. (5) 저작권에 위반되는 경우
    1. ① 상용 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2. ② 소프트웨어, 게임, 음반, 영상물의 불법복사 유통,판매 게시물
    3. ③ 타인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6. (6) 불분명하거나 부적절한 정보를 가진 경우
    1. ① 불충분한 제품 소개(가격, 사양, 정품 여부 등 표기) 게시물
    2. ② 미풍양속을 위반하고 사행심을 조장하는 영상 및 저작 게시물
    3. ③ 미풍양속을 해치고 사행심을 조장하는 직접을 알선하는 게시물
    4. ④ 업무내용, 급여, 근무처, 연락처 등의 기재사항이 부정확하거나 누락된 게시물
    5. ⑤ 일반 상품 판매업체에서 올린 상품 선전용 게시물
    6. ⑥ 관련업체 또는 개인의 신고로 해당 업체 및 개인에게 손해가 확인된 게시물
    7. ⑦ 신뢰할 수 없는 건강, 의료 정보를 담은 게시물
    8. ⑧ 돈벌기, 사이트, 경품 지급, 단순 상품 광고의 내용을 담은 게시물
    9. ⑨ 부동산 거짓 또는 허위정보를 담은 게시물
  7. (7) 기타
    1. ①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활동 및 서비스를 방해하고 회사에 막대한 지장과 해악을 미친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2. ② 회사 직원이나 담당자 등을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한 게시물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및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및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알게 된 다른 회원의 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2 조 [회원의 계약해지 등]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표시함으로써 일부 또는 전체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사표시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표시되어야 합니다.
  2. (2)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하여 탈퇴하는 경우, 탈퇴의사 통지 전에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취소,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의 부담합니다.
  3. (3) 회원이 동조 제1항에 의한 해지 의사를 표시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상태를 확인한 후 탈퇴(해지)신청을 처리합니다. 단, 해지의사 통지 전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모두 완납하셔야 하며, 이를 미납하고 탈퇴(해지)를 요청하신 경우, 회사는 요금 완납 시까지 해지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제1항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드러난 경우
    2. ② 관계법령 및 동 약관의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3. ③ 유료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4. ④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⑤ 속이는 행위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수집하거나 다른 사람이 정보를 제공하도록 유인하는 경우
  5. (5) 회사는 동조 제4항 5호를 위반한 사실을 알게 되면 아래와 같이 피해 예방 및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긴급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① 접속경로 차단
    2. ② 위반행위에 대한 소명이 완료될 때 까지 동조 제4항 5호의 위반행위에 이용된 전화번호에 대한 서비스 제공 중지
    3. ③ 이용자에게 동조 제4항 5호의 위반행위에 노출되었다는 사실의 통지
  6. (6) 회사가 동조 제4항에 의하여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 및 중지하는 경우, 그 의사는 다음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메일
    2. ② 전화
    3. ③ 문자
    4. ⑤ 팩스
    5. ⑥ 기타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연락처
  7. (7) 회사는 본 조 제6항의 해지 및 중지의사 통지발송 전, 회원에게 당 해지 및 중지 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으며, 의견진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이메일
    2. ② 전화
    3. ③ 팩스
  8. (8)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는 관계 법령에 따라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때,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및 면책]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⑦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동 회원은 회사에 발생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8. ⑧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정보 등록 시 그와 관련된 정보의 공개를 결정한 경우
    2. ②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3. ③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4. ④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3) 동조 제2항 제1호에 의한 경우, 사이트와 그 관련 페이지에 개인정보가 공개되며, 이는 상업인 거래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4. (4)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본 조의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7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이용약관 개정시 최소 7일 이전에 고지할 의무가 있고, 개정될 약관이 회원에게 불리할 경우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부 칙>

  • - 이 약관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 -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